네이버광고 TIP!_성별&연령&지역&시간 타겟팅, 가중치 설정 방법/이유, 입찰가 계산법, 꼭 주의 할 점, 파워링크 쇼핑검색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자동입찰 오토다비드입니다 :)
오늘은 광고주님들을 위한 꿀팁 중 하나인
네이버 광고 타겟팅 설정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타겟팅이란 말은 아시다시피 나의 광고를 누구에게 노출시킬것이며 누구에게 더 가중을 두어서
노출시킬거냐! 를 정하는 용도입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니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캠페인 → 그룹을 선택 한 후에 상단의 항목을 클릭해보시면 크게
요일/시간대 연령대 성별 지역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요일, 시간대는 가중치 타겟팅 방법은 아니지만
이렇게 내가 운영하고 싶은 시간에만 광고를 운영 할 수 있는 기능이니
알아둬야 하는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죠?
다음은 연령대 타겟팅입니다!
이렇게 연령대는 꽤나 상세하게 구분이 되어있는데요 :)
만약 내가 판매하는 상품이 MZ세대를 대표하는 상품이라면
40세~ 이상은 입찰 가중치를 줄이거나 0%로 설정하면
광고비 과소진을 줄일 수 있겠죠??
반대로 그만큼 MZ세대의 나이대에
입찰 가중치를 높이게 되면 MZ세대들에게 높은 노출수와 클릭수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점!!!!※
입찰 가중치를 설정하면 네이버 상의 입찰가는 어떻게 되냐!
바로 키워드 상 에 기재된 입찰가*가중치 만큼 계산되서 소진되게 됩니다.
만약 입찰가가 1만원이고 가중치가 150%라면 실제 클릭시 과금되는 금액은
15000원이라는 거죠
타겟팅 가중치가 좋기도 하지만 자칫하면 광고비 과소진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연령별로 가감을 잘 하는것이 중요해보입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