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TIP!_파워링크,네이버 검색광고 효율 높이기/ 입찰가 조절 팁/ 입찰가 변경 방법 /광고 성과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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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네이버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이렇게 상위노출 되고 있는 3가지 업체가 있습니다.
이 상황을 보고 제일 상위에 있는 업체가 제일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좋다고 추정할 수 있을까요 ?
아닙니다. 물론 높이 있을수록 검색 사용자의 눈에 빨리 들어오는 것은 맞겠지요.
하지만, 그게 곧 매출로 이어진다는 보장도 없을 뿐더러, 상위노출을 하는 업체일수록 광고비는 클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3번째를 하고 있는 업체가 1번째 업체보다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더 높을수도 있습니다.
가정을 해서 설명해보자면, 세 업체가 똑같이 100개의 클릭을 받아서,
똑같이 10만원짜리 제품, 1개를 팔았을때, 매출액은 10만원으로 동일합니다.
1위 업체가 1클릭당 500원 x 100 클릭 = 50000원 → 광고비 대비 매출액 200%
2위 업체가 1클릭당 490원 x 100 클릭 = 49000원 → 광고비 대비 매출액 약 204%
3위 업체가 1클릭당 480원 x 100 클릭 = 48000원 → 광고비 대비 매출액 약 208% 이라는 결과가 나오는데요.
3위를 하고 있는 업체가 매출액 퍼센테이지가 높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만약, 3업체가 입찰가를 똑같이 두배로 올렸을때,
1위 업체는 100%, 2위업체는 약 102%, 3위업체는 약 104% 라는 결과가 나오겠지요.
이처럼, 상위노출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적으로 좋은 것이 아니라,
구매전환율과 객단가 사이에 적절한 줄다리기를 통해서 입찰가를 설정하여,
효율적으로 광고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1.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 광고그룹 > 기본설정을 클릭
2. 기본 설정 밑에 사용자 설정 클릭
3. 성과 지표에서 원하는 지표 체크 [전환수, 전환율, 전환매출액, 광고수익률 등이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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