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TIP!_키워드 발굴, 세부키워드,대표키워드,키워드 도구, 파워링크 키워드광고 효율 높이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 오토다비드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관한 팁에 대해서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파워링크 광고의 키워드 운영 팁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우선 네이버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 분들이라면 익숙한 단어일 "키워드"
유저들이 궁금한 것이 있을때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습니다. 광고주라면 검색광고를 당연히 알고 계시겠지요!
이 때 이루어 지는 검색은 키워드를 중점으로 이루어 집니다.
이제부터 오토다비드와 함께 간단한 키워드 발굴 팁을 한번 알아볼까요?
첫번째 팁은 세부 키워드에 대한 내용이에요!
네이버의 파워링크 광고나 쇼핑검색광고 등 광고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텐데요.
보통 검색광고의 키워드를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로 나눠서 운영을 하고계실 거에요.
대표키워드는 업종의 메인 키워드 이기 때문에 검색량/노출량이 많고 순위경쟁이 치열해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메인 키워드의 단가가 부담스럽다면, 상대적으로 단가가 저렴한 세부 키워드를 확보해서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세부키워드는 대표 키워드 앞 뒤로 또 다른 단어를 조합한 키워드를 말하는데요.
세부키워드는 보통 지역명 키워드 조합, '대표키워드 + 수식어' 형태가 대표적입니다.
세부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
첫번째는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의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의 프리미엄 로그분석에서 유입분석 >> 유입 검색어에 들어가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입이 많은 키워드와 유사한 키워드를 찾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네이버의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의 도구 >> 키워드 도구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해서
키워드와 관련된 트래픽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즌 월, 시즌 테마를 함께 추가해서 조회한다면! 현재 시즌에 맞는 시즌 키워드를 찾을 수 있겠죠?
세부 키워드는 메인 키워드에 비해 단가가 높지 않으니 오토다비드의 자동입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의 순위를 적절히 조절해 활용한다면!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더욱 더 효율적으로 쓰실 수 있을거에요.
- 이전글네이버광고 TIP!_ 내 소중한 광고, 이 중에 하나라도 해당 된다면?! 22.12.16
- 다음글네이버광고 TIP!_파워링크,네이버 검색광고 효율 높이기/ 입찰가 조절 팁/ 입찰가 변경 방법 /광고 성과 지표 22.11.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