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품질지수 올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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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다비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는 검색광고의
대표적인 두 가지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에서의
품질지수가 어떤 건 지 알아보고
품질지수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품질지수'를 다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검색 사용자의
의도를 얼마나 충족하는지를 보여주는
상대적 품질입니다.
품질지수는 총 1~7칸으로 이뤄져있으며
초록색 표시로 채워져있는지 아닌지
알 수 있답니다.
최초 등록된 소재의 품질지수는
평균값인 4칸으로 시작하는데요
광고가 게재된 이후부터
24시간 안에 품질 측정이 시작되며
결과값어 따라 품질지수가 적용됩니다.
품질지수가 1~2칸이면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낮은 수준,
3~5칸이면 다른 광고와
품질이 비슷한 수준,
6~7칸이면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높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품질지수가 왜 중요한 걸까요?
광고의 노출순위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서 A와 B 업체에서
같은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하는데
입찰가가 동일하다면
품질지수가 더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 그에 따라서 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가 광고노출순위에 반영되니
품질지수가 높아질 수록 키워드입찰가도
더 낮출 수 있겠죠.
Q. 품질지수 어떻게 올리나요?
품질지수는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와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랜딩페이지,
소재 등이 얼마나 연관성이 있는 지
얼마나 광고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은 클릭을 하는 지 등을 고려하여
측정됩니다.
따라서 파워링크의 경우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와 소재, 랜딩페이지 간에
연관성있게 등록을 해주고
매력적인 추가제목 등의 확장소재를
사용하여 클릭률을 올려줘야한답니다
쇼핑검색광고는 등록한 상품의
상품명과 이미지를 연관성 있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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