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상식
Robosapiens(로보사피엔스)는 다양한 IT 인프라를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관리하는 지능형 소프트웨어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품질지수 올리는 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로보사피엔스
댓글 0건 조회 1,952회 작성일 22-10-31 13:55

본문

737a6dadb04db212804de49bb6fea3da_1667192002_2223.jpg

안녕하세요

오토다비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는 검색광고의

대표적인 두 가지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에서의

품질지수가 어떤 건 지 알아보고

품질지수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737a6dadb04db212804de49bb6fea3da_1667192029_4768.jpg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품질지수'를 다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검색 사용자의

의도를 얼마나 충족하는지를 보여주는

상대적 품질입니다.

품질지수는 총 1~7칸으로 이뤄져있으

초록색 표시로 채워져있는지 아닌지

알 수 있답니다.

최초 등록된 소재의 품질지수는

평균값인 4칸으로 시작하는데요

광고가 게재된 이후부터

24시간 안에 품질 측정이 시작되며

결과값어 따라 품질지수가 적용됩니다.

품질지수가 1~2칸이면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낮은 수준,

3~5칸이면 다른 광고와

품질이 비슷한 수준,

6~7칸이면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높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737a6dadb04db212804de49bb6fea3da_1667192053_5919.jpg
 

Q. 품질지수가 왜 중요한 걸까요?

광고의 노출순위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서 A와 B 업체에서

같은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하는데

입찰가가 동일하다면

품질지수가 더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 그에 따라서 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가 광고노출순위에 반영되니

품질지수가 높아질 수록 키워드입찰가도

더 낮출 수 있겠죠.


737a6dadb04db212804de49bb6fea3da_1667192068_5834.jpg

Q. 품질지수 어떻게 올리나요?

품질지수는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와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랜딩페이지,

소재 등이 얼마나 연관성이 있는 지

얼마나 광고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은 클릭을 하는 지 등을 고려하여

측정됩니다.

따라서 파워링크의 경우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와 소재, 랜딩페이지 간에

연관성있게 등록을 해주고

매력적인 추가제목 등의 확장소재를

사용하여 클릭률을 올려줘야한답니다

쇼핑검색광고는 등록한 상품의

상품명과 이미지를 연관성 있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보사피엔스와 함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경험하세요.
  • 다중선택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
목적 항목 보유기간
본인여부 확인 회사명, 이름, 연락처 상담문의 및 서비스이용 완료 시 까지
(주)로보사피엔스   |   대표이사 : 장현재   |   사업자등록번호 : 733-81-02179   |   대표전화 : 010-5797-8102
본점 소재지 : 대전광역시 서구 둔지로 60, (둔산동 971) 301호 로그인
ⓒRobosapie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