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상식
Robosapiens(로보사피엔스)는 다양한 IT 인프라를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관리하는 지능형 소프트웨어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유예산 기능은 어떻게 설정하는 걸까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로보사피엔스
댓글 0건 조회 1,690회 작성일 23-07-03 17:38

본문

18342b799b953d538df9a2cf89fa8274_1688372661_0471.jpg
 


안녕하세요 로보사피엔스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기능 중 하나인 공유예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 공유예산이란?

​공유예산은 여러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에서 공유할 수 있는 하루 예산입니다.

기존에는 각각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 별로 하루예산을 설정할 수 있었기 때문에,

여러 캠페인과 그룹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각 캠페인의 변동을 예측하며 예산을 설정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공유예산 기능을 활용하면 여러 캠페인/그룹을 묶어 하나의 예산을 설정하여 서로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예산범위 내에서 최대의 노출/클릭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공유예산 기능은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광고 캠페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유예산 설정 방법

1. 광고관리 화면 > 예산을 공유 할 캠페인 선택 > 선택한 캠페인 관리 > 예산변경 > 공유예산 설정


18342b799b953d538df9a2cf89fa8274_1688372675_2103.jpg

2. 정보관리 > 공유예산관리 > +새 공유예산 버튼으로 추가


18342b799b953d538df9a2cf89fa8274_1688372693_6594.jpg
 

캡쳐 화면처럼 두 가지 방법으로 공유예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간 내에 예산을 사용해야 하거나, 정해진 예산이 있는데 하나의 캠페인에서만 예산도달로 인해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면!

공유예산 기능을 이용하여 예산만큼 사용하지 못하거나, 일부 캠페인만 광고노출이 중지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공유예산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성과를 측정한 후에 개별예산으로 변경하여 운영하면 캠페인별로 더 적정한 예산 분배가 가능합니다.


공유예산 기능은 예산분배에 어려움을 갖고 계시던 광고주님들께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시즌별로 예산 관리에도 용이하니 캠페인 별 예산 설정이 어려우신 광고주님들은 공유예산 기능을 적극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보사피엔스와 함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경험하세요.
  • 다중선택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
목적 항목 보유기간
본인여부 확인 회사명, 이름, 연락처 상담문의 및 서비스이용 완료 시 까지
(주)로보사피엔스   |   대표이사 : 장현재   |   사업자등록번호 : 733-81-02179   |   대표전화 : 010-5797-8102
본점 소재지 : 대전광역시 서구 둔지로 60, (둔산동 971) 301호 로그인
ⓒRobosapie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