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 CPC, CPA, CPM이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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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PC방식은 광고 1회 클릭을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광고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네이버 검색광고 중 파워링크 광고가 있는데요, 파워링크 같은 경우에는 광고주가 광고비로 사용할 예치금을 충전해두고,
실시간으로 해당 키워드에 대해서 경쟁입찰을 통해 노출순위를 결정하고, 입찰된 금액이 1회 클릭비용으로 발생하는 방식입니다.
CPC 광고는 한마디로 "내 광고를 누군가가 클릭해서 내가 광고하는 사이트로 유입되는 것"이 광고비 과금의 기준이 됩니다.
2. CPA 방식은 전환당 비용, 1회 전환(액션, 특정행동)을 기준으로 광고비가 책정되는 광고입니다.
요즈음에는 SNS와 결합한 형태의 CPA광고도 많이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예를 들자면, 카카오 플러스친구추가 500명, 인스타그램 좋아요 1000개 등 같은 방식으로 책정하여,
고객 DB를 받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그 밖에 광고하는 사이트의 회원가입이나 설문조사 참여 / 어플이나 게임 같은 경우에는 설치가 그 특정 행동의 기준이 될 수 있겠습니다.
3. CPM 방식은 광고 노출 횟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책정하는 광고방식입니다.
보통은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게 되어있고, 그만큼의 광고노출을 횟수를 보장해준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CPM광고는 주로 노출만이 목적인 광고주들께서 많이들 사용하시며,
새로운 제품 출시로 인해 제품 노출을 한다던지, 브랜드를 눈에 익게 만들어 알리고자 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 CPC- 클릭 1회당 광고비 / CPM-1000회 노출당 광고비 / CPA-전환당 광고비
지금까지 광고방식에 따른 용어의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통해서 온라인에서 마케팅을 진행하시거나 할 때 복잡한 마케팅 용어로 인한 혼란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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