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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가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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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로보사피엔스
댓글 0건 조회 1,643회 작성일 22-11-22 17:38

본문

오늘은 네이버 광고에 들어가보면 키워드 리스트에서 보이는 '품질지수' 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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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하시면서 이렇게 녹색칸으로 된 수치를 보신적이 있으실거에요.


> 품질지수 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검색 사용자와 광고주 모두의 만족도, 니즈를 높이기 위해 광고의 품질을 측정하는 것으로,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낸 것입니다.

품질지수를 통해 내 광고의 상대적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에서는 품질지수를 7단계로 분류하여 막대의 형태로 보여 줍니다.

각 막대의 개수가 의미하는 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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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지수 막대 1~2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지 않음

품질지수 막대 3~5개: 다른 광고와 같은 보통의 품질

품질지수 막대 6~7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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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지수 막대의 개수는 전반적인 내 광고의 전반적인 품질 상태를 나타냅니다.

광고 노출과 입찰에 적용되는 품질 지수는 사용자의 실제 검색어나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 및 소재(확장 소재)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산정하여 적용됩니다.

품질지수가 미치는 영향


노출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 순위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따라서 동일한 입찰가로 입찰한 광고 중에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가 높아지면 품질지수가 낮은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비로 높은 노출 순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비, 즉 실제 광고 클릭 비용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이 과정에서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지도록 하는 산정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뢰도 높은 광고에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함입니다.


> 품질지수 높이는 법_#1 키워드 / 광고그룹 세분화

네이버 품질지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주님의 서비스, 제품, 즉 브랜드와 키워드가 연관성이 높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막창을 파는데 욕심이 많아 소고기, 삼겹살 관련 키워드 까지 운영하면 연관성이 낮아 품질지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광고주님의 서비스와 유사한 관련있는 키워드를 등록하세요!

추가로 브랜드와 키워드가 연관이 충분히 있다면,

광고그룹을 세분화 하셔서 비슷한 키워드끼리 광고그룹으로 구분을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막창을 파는 브랜드이고 키워드도 막창 관련 키워드를 운영할지라도

연관되어진 키워드 끼리 광고그룹을 또 분리하면 품질지수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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