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상식
Robosapiens(로보사피엔스)는 다양한 IT 인프라를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관리하는 지능형 소프트웨어입니다.

네이버광고 파워링크 키워드 확장 기능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로보사피엔스
댓글 0건 조회 1,857회 작성일 22-12-20 17:20

본문

f604cb25609029730a1241d4697058a9_1671524382_2346.jpg

안녕하세요 오토다비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키워드광고 중 가장 대표적인 광고인

파워링크에 대해서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오토다비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특별히 신규 가입자분들께는 10일간의 무료체험혜택과

7월 이벤트 간 드리던 혜택을

동일하게 드리고 있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오늘의 주제인

파워링크 키워드 확장기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f604cb25609029730a1241d4697058a9_1671524382_2692.jpg

네이버 파워링크를 진행하려고 한다면

먼저 광고그룹을 만드셔야하는데요!

키워드확장기능은 바로 광고그룹 단위로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키워드확장을 사용할지 하지 않을지는

광고주분들이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확장기능이 어떤 것인지 알아봅시다

키워드확장기능이 사용 중으로 체크되어있다면

네이버검색영역에 해당 광고그룹의 등록키워드와

유사한 의미를 가진 키워드가 자동으로 광고에 노출됩니다.

정리해보면 키워드확장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광고시스템 접속 > 파워링크 광고그룹 > 키워드 확장

위의 경로로 확인하여 사용여부를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f604cb25609029730a1241d4697058a9_1671524426_06.png


그러면 직접 등록하지 않았는데

키워드확장기능으로 노출된 유의어에서 발생한 광고의

입찰가는 어떻게 설정될까요?

노출될 유의어에 대한 입찰가는 중간입찰가의 100%로

설정이 되며 변경가능합니다.

여기서 중간입찰가란 다른 광고주들이 설정한 입찰가들의 중간값입니다.

예를들어 [여름원피스]라는 키워드가 키워드확장기능을 통해

노출이 되었다면 [여름원피스]라는 키워드를 세팅해놓은 입찰가들의

중간값으로 노출이 되겠죠!

단, 중간 입찰가의 입찰가 가중치로 계산된 입찰가가

등록된 키워드의 입찰가보다 커질 경우에는 등록된 키워드의 입찰가로 입찰됩니다

즉 키워드 확장으로 추가 노출되는 키워드의

입찰가는 등록된 키워드의 입찰가보다는 커지지 않습니다!

하나 주의하실 점은 키워드확장이 '사용'인 경우에

광고그룹 내 키워드를 OFF하더라도 유의어로 광고가 노출되어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f604cb25609029730a1241d4697058a9_1671524426_0862.png

마지막으로 확장제외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말그대로 키워드확장에서 확장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키워드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유의어를 찾다가 내 광고와는 상관없는 키워드가 노출되면

모두 키워드확장기능을 사용하려고 하지않겠죠

내 광고와 상관없는 키워드가 노출될 때

확장제외키워드를 추가해서 무의미한 노출, 광고비소진을

막을 수 있습니다~

확장제외키워드 기능은 평소 운영할만한 키워드가 너무 적어서

난감하셨던 분들, 전환과 클릭이 너무 적은데 어떤 키워드를

더 추가해야하는 지 어려우셨던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보사피엔스와 함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경험하세요.
  • 다중선택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
목적 항목 보유기간
본인여부 확인 회사명, 이름, 연락처 상담문의 및 서비스이용 완료 시 까지
(주)로보사피엔스   |   대표이사 : 장현재   |   사업자등록번호 : 733-81-02179   |   대표전화 : 010-5797-8102
본점 소재지 : 대전광역시 서구 둔지로 60, (둔산동 971) 301호 로그인
ⓒRobosapie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