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파워링크 키워드 확장 기능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오토다비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키워드광고 중 가장 대표적인 광고인
파워링크에 대해서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오토다비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특별히 신규 가입자분들께는 10일간의 무료체험혜택과
7월 이벤트 간 드리던 혜택을
동일하게 드리고 있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오늘의 주제인
파워링크 키워드 확장기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네이버 파워링크를 진행하려고 한다면
먼저 광고그룹을 만드셔야하는데요!
키워드확장기능은 바로 광고그룹 단위로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키워드확장을 사용할지 하지 않을지는
광고주분들이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확장기능이 어떤 것인지 알아봅시다
키워드확장기능이 사용 중으로 체크되어있다면
네이버검색영역에 해당 광고그룹의 등록키워드와
유사한 의미를 가진 키워드가 자동으로 광고에 노출됩니다.
정리해보면 키워드확장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광고시스템 접속 > 파워링크 광고그룹 > 키워드 확장
위의 경로로 확인하여 사용여부를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직접 등록하지 않았는데
키워드확장기능으로 노출된 유의어에서 발생한 광고의
입찰가는 어떻게 설정될까요?
노출될 유의어에 대한 입찰가는 중간입찰가의 100%로
설정이 되며 변경가능합니다.
여기서 중간입찰가란 다른 광고주들이 설정한 입찰가들의 중간값입니다.
예를들어 [여름원피스]라는 키워드가 키워드확장기능을 통해
노출이 되었다면 [여름원피스]라는 키워드를 세팅해놓은 입찰가들의
중간값으로 노출이 되겠죠!
단, 중간 입찰가의 입찰가 가중치로 계산된 입찰가가
등록된 키워드의 입찰가보다 커질 경우에는 등록된 키워드의 입찰가로 입찰됩니다
즉 키워드 확장으로 추가 노출되는 키워드의
입찰가는 등록된 키워드의 입찰가보다는 커지지 않습니다!
하나 주의하실 점은 키워드확장이 '사용'인 경우에
광고그룹 내 키워드를 OFF하더라도 유의어로 광고가 노출되어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장제외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말그대로 키워드확장에서 확장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키워드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유의어를 찾다가 내 광고와는 상관없는 키워드가 노출되면
모두 키워드확장기능을 사용하려고 하지않겠죠
내 광고와 상관없는 키워드가 노출될 때
확장제외키워드를 추가해서 무의미한 노출, 광고비소진을
막을 수 있습니다~
확장제외키워드 기능은 평소 운영할만한 키워드가 너무 적어서
난감하셨던 분들, 전환과 클릭이 너무 적은데 어떤 키워드를
더 추가해야하는 지 어려우셨던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이전글[네이버 검색광고] 공유예산 기능은 어떻게 설정하는 걸까요? 23.07.03
- 다음글부정클릭이란? , 부정 ip차단 방법 22.12.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