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인터뷰
Interview
로보인의 리얼 인터뷰
ROBO Real Interview 02.
Q. 자기소개 한번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자동화 퍼포먼스 마케팅
로보사피엔스에 근무하고 있는 마케터 장00입니다.
2021년에 입사해 2년 넘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로보사피엔스에 근무하고 있는 마케터 장00입니다.
2021년에 입사해 2년 넘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Q. 담당하고 계신 업무에 대한 설명 부탁드려요.
저희를 찾아주신 광고주님들의 현재 광고를 진단하고
광고의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는 업무를 위주로 하고 있어요.
보통 대행사를 찾아주신 광고주님들은 이제껏 광고 운영이
비효율적인 분들이 대부분이어서 그런 분들의 광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이용해 현재 광고의 문제점을 찾고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주요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의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는 업무를 위주로 하고 있어요.
보통 대행사를 찾아주신 광고주님들은 이제껏 광고 운영이
비효율적인 분들이 대부분이어서 그런 분들의 광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이용해 현재 광고의 문제점을 찾고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주요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광고의 앞길을 제안 드린다고 하셨는데,
예를 하나 말씀주신다면?
예를 하나 말씀주신다면?
음,, 저희를 찾아주신 광고주님들중에 복합적인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이셨습니다.
처음에 상담하실때는 ROAS가 100%도 나오지 않는 조금 안좋은 상황이셨습니다.
빅데이터를 도출해 광고를 진단해드리고 광고 운영,
전략을 수정하여 운영하였더니 현재는 ROAS가 500%넘게 유지되고 계십니다.
처음에 상담하실때는 ROAS가 100%도 나오지 않는 조금 안좋은 상황이셨습니다.
빅데이터를 도출해 광고를 진단해드리고 광고 운영,
전략을 수정하여 운영하였더니 현재는 ROAS가 500%넘게 유지되고 계십니다.
Q. 로보사피엔스를 찾아주신 광고주님 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마케팅에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빅데이터를 사용한 AI의 분석은 정확합니다.
사람은 믿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대 AI기술을 믿고 맡기십시오.
하지만 빅데이터를 사용한 AI의 분석은 정확합니다.
사람은 믿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대 AI기술을 믿고 맡기십시오.